-
애드몹(AdMob) 앱 광고 수익공개 (20년 11월)Programming/애드몹 2020. 12. 10. 15:43반응형
애드몹 지난 11월 수익을 공개합니다.
11월 수익은 약 71달러로 지난 10월 대비 100% 늘어났습니다.
노출은 약 5.2만으로 지난달 4.2만에 비해 24% 증가했습니다.
클릭은 452회로 지난달 417회 비해 8% 증가했습니다.
노출이나 클릭수 증가에 비해 수익이 갑자기 많이 늘어났습니다.
여러앱에서 골고루 수익이 발생하면 좋을텐데 여전히 6개 앱 중 2개 앱의 수익이 전체 수익의 90% 정도를 차지합니다.
아직까지는 수익이 조금씩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앱성격상 불안요소가 많아 꾸준히 수익이 발생할지는 미지수입니다.
이제 대략 수익을 내기위한 앱개발이 5개월 정도 지났습니다. 현재까지 누적 수익이 약 170달러입니다.
월 평균 34달러 정도로 대충 하루에 1000원이네요
가까운 커피전문점 커피가 900원이니 하루에 커피한잔은 먹을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의 소감은 아이디어없이는 참 쉽지않고 괜한 시간만 낭비하는건 아닐까 고민도 되지만
조금 더 해봐야겠습니다.
다음으로 11월 말 기준 6개 앱 총 활성 사용자 수는 약 2300명 정도입니다.
지난달 1800명에 비해 500명 정도 증가됐습니다.
아무런 기대없이 출시한 앱에서 사용자가 많이 늘었고 기대했던 앱은 미미하게 증가했습니다.
사용자가 조금씩 증가하니 기분이 좋긴 한데 출시한 지 가장 오래된 앱은 사용자가 점점 줄고 있어 아쉬운 마음이 더 큽니다.지난달에는 약간 페이스를 올려 신규로 로또앱을 개발했습니다.
사실 로또앱이 정말 너무너무 많아서 만들지 말지 한참을 고민하다가
별다른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아서 그냥 만들었습니다.
이전 앱들은 대부분 단일 페이지 앱이라 그다지 별다른 고민 없이 만들었는데
이번 앱은 약 10페이지 정도로 구성되어 디자인하는데 참 힘들었습니다.
대략적으로 개발기간에서 디자인에 쏟아부은 시간이 70% 이상이었는데
결과적으로는 만족스럽지도 않고 이게 과연 사용자가 사용할 때 편할지 감도 안 잡히고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보고
보여주는 사람마다 의견도 달라
방향을 정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앞으로 기능도 늘어나고 페이지도 더 많아지는데
직관적이고 통일된 규칙의 UI를 어떻게 만들 수 있을지 많이 고민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반응형'Programming > 애드몹'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드몹(AdMob) 앱 광고 수익공개(20년 12월) (1) 2021.01.18 애드몹(AdMob) 앱 광고 수익공개 (20년 10월) (0) 2020.11.06 애드몹(AdMob) 앱 광고 수익공개 (20년 9월) (1) 2020.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