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드몹(AdMob) 앱 광고 수익공개 (20년 10월)Programming/애드몹 2020. 11. 6. 17:42반응형
애드몹 지난 10월 수익을 공개합니다.
10월 수익은 약 36달러로 지난 9월 대비 8.3% 줄었습니다.
노출은 약 4.2만으로 지난달 3.6만에 비해 18.8% 증가했습니다.
클릭은 417회로 지난달 319회 비해 30% 증가했습니다.
수익은 여전히 6개 앱 중 2개 앱의 수익이 전체 수익의 90% 정도를 차지합니다.
10월 말 기준 6개 앱 총 활성 사용자 수는 약 1800명 정도입니다.
지난달 1500명에 비해 300명 정도 늘어났습니다.
9월부터 페이스가 떨어진 상태라 10월에도 몇몇 소소한 업데이트를 제외하면
특별한 활동이 없었습니다.
업데이트 한 내용은 폴란드 사용자가 폴란드어를 지원해달라는 요청이 있어
구글 번역과 이미지 검색 등을 동원해 어렵사리 폴란드어를 추가했습니다.
아쉽게도 아직까지 폴란드 사용자는 1명뿐입니다.
현재까지 누적 수익은 약 89달러로 일일 평균 1달러 정도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아직까지는 기대치보다는 수익이 높은 상황입니다.
현재 신규로 앱을 개발 중이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상황이 복잡해 개발은 굉장히 더디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올해 안에 출시를 계획하고 있지만 아마도 내년으로 미루어질 것 같습니다.
그리고 참고적으로 저는 아직까지는 배너광고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배너광고에서 비해서 전면광고 수익이 6배 정도 더 많다고 하네요
배너만 사용하는 이유는 전면광고를 붙이기에는 앱 내용이 부실하고,
배너에 비해 전면광고를 사용자가 더 싫어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과거에 비해서는 사용자들의 전면광고에 대한 거부감이 과거에 비해서는 많이 줄어든 것 같습니다.)
개발자 입장에서는 전면광고 사용이 편합니다. 배너광고는 화면 일부를 차지하기 때문에
화면을 만들때 광고 영역을 고려하고 만들어야 합니다.
저는 기획 없이 만들다 보니 화면을 다 만들어놓고 나중에 광고를 붙여서
화면 레이아웃을 다시 잡는 상황이 몇 번 생겼었네요.
다음 앱부터는 전면광고를 사용해봐야겠습니다.
반응형'Programming > 애드몹'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드몹(AdMob) 앱 광고 수익공개 (20년 11월) (6) 2020.12.10 애드몹(AdMob) 앱 광고 수익공개 (20년 9월) (1) 2020.10.06 애드몹(AdMob) 앱 광고 수익공개 (20년 8월) (4) 2020.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