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NET Framework 설치오류 (인증서 확인실패) 해결방법
    문제해결 2016. 4. 1. 13:40



    net framework설치 도중 위와 같이 "인증서를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라고 오류를 뿌립니다. 

    net framework외에도 서비스팩이나 비주얼스튜디오 등등 설치 중 이런 비슷한 식으로 설치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든 경우에 해당되지는 않겠지만 아래 3가지 방법을 통해 해결이 될 수 있습니다.



    1. 관련 DLL 레지스트리에 등록하기


    위와 같이 cmd창(관리자 권한으로 열기)에서 Softpub.dll, Wintrust.dll, Initpki.dll, Mssip32.dll 4개의 dll을 레지스트리에 등록시켜줍니다.




    2. 레지스트리 편집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열고 "HKEY_CURRENT_USER\Sofr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WinTrust\Trust Providers\Software Publishing" 항목을 찾아가 State의 데이터값을 23c00 (단위:16진수)으로 변경해줍니다.




    3. 인증서 설치


    1. 먼저 .net framework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위와 같이 설치화면이 나오면 그대로 놔둔채로 파일탐색기를 열어서 설치 드라이브에 새로 생겨난 폴더를 찾아봅니다.




    2. 아래와 같이 "7d6d42470e6ecea1a04ffc1e1f60" 과 같이 16진수 형태의 긴 이름의 폴더가 만들어져있고 

    해당 폴더에 실제 설치될 프로그램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 중 Setup.exe 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후 '속성'창을 열어줍니다.




    3. 속성창 '디지털 서명'탭에서 "Microsoft Corp..." 항목을 선택하고 "자세히"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이 열릴때까지 시간이 꽤 걸릴 수 있습니다. )


    4. '디지털 서명 정보'창에서 '인증서 보기'를 클릭합니다.


    5. "인증서 설치"를 클릭후 다음 다음 ...





    6. "가져오기를 완료했습니다" 메시지가 뜨면 성공입니다. 이제 다시 설치화면으로 돌아가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3가지로 다 해봐도 안되신다면 저는 모릅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