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 초간단 벨소리 만들기 - Xilisoft iPhone Ringtone Maker
    Programming/iOS SDK 2009. 12. 15. 13:21

    아이폰에서 사용자 벨소리를 만들어서 설정하는 방법들이 많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아무리 간단해도 번거로운 작업들이 좀 있죠...

    그래서 더 간단한 방법이 없을까하고 인터넷을 헤매던 도중 Xilisoft 에서 만든 iPhone Ringtone Maker 라는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습니다.

    일단 지금까지 알아본 방법으로는 제일 간단한 방법입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벨소리로 만들 mp3파일을 열어 벨소리로 설정한 구간을 지정한후 생성하면 끝입니다.

    어떻게보면 일반 휴대폰에서 벨소리 구입하는 과정보다도 더 간단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 프로그램은 많은 오디오 포맷을 지원합니다. WMA, WAV, RA, M4A, MP3
    또한 동영상에서 벨소리를 추출할 수 있다는 것도 좀 놀라운 점입니다.
    동영상은 AVI, MPEG, WMV, DivX, MP4, H.264/AVC, AVCHD, MKV 포맷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는 Mac OS용 버전도 있다는거...

    그리고 벨소리로 설정할 수 있는 구간에 제한이 없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보통 30초까지밖에 설정못하는 걸로 아는데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그런 제한은 없습니다. 물론 벨소리를 그렇게 길게 하는 분들도 없겠지만...

    이런 편의성과 장점들이 많지만 제일 큰 단점이 한가지 유료라는 점입니다.
    가격은 14.95달러 현재 환율로 따지면 약 18000원 정도..
    비싸다면 비쌀수도 있겠지만 아이폰도 벨소리를 따로 구매할 수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반 휴대폰에서 벨소리를 자주 구매하셨다면 분명 프로그램을 구매해서 사는게 이득일겁니다.


    물론 trial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10초짜리 밖에 못만들고
    제일 큰 문제는 음악의 시작부분부터 10초라는 점...











    아래의 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http://www.xilisoft.com/iphone-ringtone-maker.html

    그럼 이제 실제로 ringtone maker를 이용하여 아이폰에 벨소리를 넣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지금 소개하는 방법은 벨소리를 만들어 바로 아이폰에 넣는 방법입니다.

    1. 아이폰을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2. ringtone maker를 실행한후 "Browse.." 버튼을 클릭하여 벨소리로 설정할 파일을 불러옵니다.
       * "Export to iPhone" 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안되어있음 체크해주시고 만약 비활성화 되어 있으면 아이폰이 컴퓨터에 연결이 안되어 있어서 그렇습니다.



    3. 벨소리로 설정할 구간을 설정한후 "Generate" 클릭하면 변환을 수행합니다. 

    4. 이제 아이폰에서 방금 만든 벨소리를 설정하면 끝입니다.



    ** 그리고 위와 같은 방법으로 벨소리를 넣은 경우 ringtone maker프로그램을 통해 벨소리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아이폰을 컴퓨터에 연결
    2. ringtone maker 실행한 후 "ringtone manager.." 클릭 후 삭제할 벨소리 선택후 "delete"클릭




    ※ 동영상을 이용해서 벨소리를 만드시는 경우 확인해보니 ringtone maker에서는 소리와 화면이 나오지 않아 구간을 설정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동영상플레이어로 먼저 벨소리로 만들 구간을 확인하신후 ringtone maker에서 구간을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Designed by Tistory.